요번 글에서는 제가 저희 서비스 브랜드 컬러와 로고 선정을 어떤 과정으로 선정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공유 해드리려고 합니다.
브랜드 컬러 선정 과정
- 브랜드 컬러는 해당 자신의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방법이죠.
- 저희는 서비스 첫 기능이 대학생 미팅 기능입니다. 보통 미팅/데이팅 어플 같은 경우에는 핑크, 레드 계열입니다.
- 열정, 애정, 설렘등의 감정을 불러오기 때문이죠.
- 하지만 저희는 미팅/데이팅을 저희 서비스 상징적인 기능으로 만들려고 하지 않아 핑크, 레드 계열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.
- 저희 ‘캠플’ 팀이 브랜드 컬러를 보라색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로는, 보라색이 가져오는 몇가지 특징들 때문입니다.
- 신뢰의 이미지 + 고유성
-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신뢰의 이미지를 주면서 동시에 특히, 유니크한 색상이다보니해당 색상으로 고객이 서비스에 대한 특별함과 고유성을 느끼게 하기 위하여
- 젊은 세대와의 친근함
- 저희가 타겟하는 집단은 대학생들입니다.
- 최근 보라색은 MZ 세대에게 매우 인기 있는 색상이므로, 젊은 사용자에게 신뢰와 친근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어 보라색으로 선택하였습니다.
- 신뢰의 이미지 + 고유성
로고 제작 1차
- 제작 과정에서 두 가지를 고려하였습니다.
- 직관적이게 서비스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로고
- 바이럴이 타더라도 이 서비스에 대한 로고는 이거다라고 직관적이게 알 수 있게하기 위하여 직관적인 디자인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디자인을 하였습니다.
- 저희가 MVP로는 미팅 기능만 탑재하고 있더라도 추후에 서비스 확장 부분에서 로고가 미팅 or 데이팅 느낌이 너무 난다면 사용자들 인식으로 인하여 서비스 관점에서 확장하기 힘들거라 판단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.
- 직관적이게 서비스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로고
하지만 너무 직관적인 것에 focus하다보니 트렌드와 좀 많이 어울리지 않은 디자인이 나와 직관이라는 키워드를 어느정도 내려놓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또한, 진한 보라색은 사용자들의 시각적인 관점에서 피로를 느낄거라 판단하여 조금 더 라이트한 색상으로 접근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로고 제작 2차
- 기존에는 직관성을 따랐다면 요번에는 사용자 시각관점에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라이트한 형태로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.
- 그래서 단순 도형 결합을 시도하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디자인을 하였습니다.
그런 과정들을 거쳐,
지금 현재 아래 로고가 나오게 되었습니다.
브랜드 컬러 선정 과정
- 브랜드 컬러는 해당 자신의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방법이죠.
- 저희는 서비스 첫 기능이 대학생 미팅 기능입니다. 보통 미팅/데이팅 어플 같은 경우에는 핑크, 레드 계열입니다.
- 열정, 애정, 설렘등의 감정을 불러오기 때문이죠.
- 하지만 저희는 미팅/데이팅을 저희 서비스 상징적인 기능으로 만들려고 하지 않아 핑크, 레드 계열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.
- 저희 ‘캠플’ 팀이 브랜드 컬러를 보라색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로는, 보라색이 가져오는 몇가지 특징들 때문입니다.
- 신뢰의 이미지 + 고유성
-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신뢰의 이미지를 주면서 동시에 특히, 유니크한 색상이다보니해당 색상으로 고객이 서비스에 대한 특별함과 고유성을 느끼게 하기 위하여
- 젊은 세대와의 친근함
- 저희가 타겟하는 집단은 대학생들입니다.
- 최근 보라색은 MZ 세대에게 매우 인기 있는 색상이므로, 젊은 사용자에게 신뢰와 친근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어 보라색으로 선택하였습니다.
- 신뢰의 이미지 + 고유성
로고 제작 1차
- 제작 과정에서 두 가지를 고려하였습니다.
- 직관적이게 서비스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로고
- 바이럴이 타더라도 이 서비스에 대한 로고는 이거다라고 직관적이게 알 수 있게하기 위하여 직관적인 디자인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디자인을 하였습니다.
- 저희가 MVP로는 미팅 기능만 탑재하고 있더라도 추후에 서비스 확장 부분에서 로고가 미팅 or 데이팅 느낌이 너무 난다면 사용자들 인식으로 인하여 서비스 관점에서 확장하기 힘들거라 판단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.
- 직관적이게 서비스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로고
하지만 너무 직관적인 것에 focus하다보니 트렌드와 좀 많이 어울리지 않은 디자인이 나와 직관이라는 키워드를 어느정도 내려놓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또한, 진한 보라색은 사용자들의 시각적인 관점에서 피로를 느낄거라 판단하여 조금 더 라이트한 색상으로 접근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로고 제작 2차
- 기존에는 직관성을 따랐다면 요번에는 사용자 시각관점에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라이트한 형태로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.
- 그래서 단순 도형 결합을 시도하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디자인을 하였습니다.
그런 과정들을 거쳐,
지금 현재 아래 로고가 나오게 되었습니다.
브랜드 컬러 선정 과정
- 브랜드 컬러는 해당 자신의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알리는 방법이죠.
- 저희는 서비스 첫 기능이 대학생 미팅 기능입니다. 보통 미팅/데이팅 어플 같은 경우에는 핑크, 레드 계열입니다.
- 열정, 애정, 설렘등의 감정을 불러오기 때문이죠.
- 하지만 저희는 미팅/데이팅을 저희 서비스 상징적인 기능으로 만들려고 하지 않아 핑크, 레드 계열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.
- 저희 ‘캠플’ 팀이 브랜드 컬러를 보라색으로 선정하게 된 이유로는, 보라색이 가져오는 몇가지 특징들 때문입니다.
- 신뢰의 이미지 + 고유성
- 서비스 사용자들에게 신뢰의 이미지를 주면서 동시에 특히, 유니크한 색상이다보니해당 색상으로 고객이 서비스에 대한 특별함과 고유성을 느끼게 하기 위하여
- 젊은 세대와의 친근함
- 저희가 타겟하는 집단은 대학생들입니다.
- 최근 보라색은 MZ 세대에게 매우 인기 있는 색상이므로, 젊은 사용자에게 신뢰와 친근함을 동시에 전달할 수 있어 보라색으로 선택하였습니다.
- 신뢰의 이미지 + 고유성
로고 제작 1차
- 제작 과정에서 두 가지를 고려하였습니다.
- 직관적이게 서비스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로고
- 바이럴이 타더라도 이 서비스에 대한 로고는 이거다라고 직관적이게 알 수 있게하기 위하여 직관적인 디자인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디자인을 하였습니다.
- 저희가 MVP로는 미팅 기능만 탑재하고 있더라도 추후에 서비스 확장 부분에서 로고가 미팅 or 데이팅 느낌이 너무 난다면 사용자들 인식으로 인하여 서비스 관점에서 확장하기 힘들거라 판단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.
- 직관적이게 서비스에 대해서 알릴 수 있는 로고
하지만 너무 직관적인 것에 focus하다보니 트렌드와 좀 많이 어울리지 않은 디자인이 나와 직관이라는 키워드를 어느정도 내려놓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또한, 진한 보라색은 사용자들의 시각적인 관점에서 피로를 느낄거라 판단하여 조금 더 라이트한 색상으로 접근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로고 제작 2차
- 기존에는 직관성을 따랐다면 요번에는 사용자 시각관점에서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 라이트한 형태로 가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.
- 그래서 단순 도형 결합을 시도하며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며 디자인을 하였습니다.
그런 과정들을 거쳐,
지금 현재 아래 로고가 나오게 되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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